好韓國 | 好人才 펀팟교육 부동산여행커뮤니티 비즈취업쇼핑
 
로그인 - Login HSD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맛있는집 / 즐거운쇼핑 / 편리한생활
청도 / 연대 / 위해 / 산동 / 중국
라이프 > 추천 > 편리한생활
자동차 번호판=QR 코드! 위챗•알리페이 선언: 휴대폰이여 안녕!

당신이 아직 휴대폰 결제가 몰고 온 변화에 감탄하고 있을 때 웨이신(微信, 위챗)과 즈푸바오(支付寶: 알리페이)는 휴대폰 결제에 작별을 고하기 시작했다.

웨이신과 즈푸바오는 자동차 번호판을 통한 고속도로 통행료 자동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동시에 선언했다. 오랫동안 변하지 않았던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가 거대한 변화를 앞두고 있다.
고속도로 통행료 자동 결제란 무엇일까?
즈푸바오: ‘자동차 번호판 결제’ 출시!

신용점수 550점 이상만 되면 자동차와 즈푸바오 계좌를 직접 연동할 수 있어 자동차가 즈푸바오로 변하고, 자동차 번호판이 QR 코드로 변한다.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빠져 나올 때 자동차 번호판을 자동으로 식별해 운전자의 즈푸바오에서 통행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전체 과정은 현금이 필요 없고 잔돈을 찾을 필요도 없으며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된다!
웨이신: ‘고속e행’ 출시!

자동차와 웨이신 계좌를 연동한 후 ‘비밀번호 없이 결제’를 다시 개통하기만 하면 된다. 불안하다면 통행료를 별도로 예치해 두면 된다.
고속도로 톨케이트를 빠져 나올 때 자동차 번호판을 자동으로 식별해 웨이신 계좌에서 자동으로 결제되고, 결제 메시지를 발송하므로 선통행 후결제를 실현했다.

더 놀라운 점은 이것이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회선이 전면 통일된 후에는 전국에서 카드를 받지 않고, 무정차, 전자동 결제를 실현할 것이다.

현재 즈푸바오는 허난(河南, 하남)에서, 웨이신은 산둥(山東, 산동)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국 고속도로 포위전’이 우렁찬 진격의 나팔을 불었다.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가 갈수록 편리해지고 고효율적으로 바뀌어 가는 동시에 휴대폰이 결제 현장에서 서서히 자취를 감추고 있다! 

주차장 

상하이(上海, 상해)의 많은 실내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번호판을 식별해 자동으로 주차 요금을 결제하므로 주차 요금을 받는 직원의 모습을 더 이상 볼 수가 없다. 항저우(杭州, 항주)에서는 도로변의 주차장에서도 자동 주차 요금 결제를 시행하고 있다.

식당
즈푸바오는 많은 식당에서 안면인식 결제를 시작해 이제 식당에서 결제할 때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비밀번호도 필요 없다. 당신의 얼굴이 곧 차세대 QR 코드인 셈이다.

슈퍼마켓
상하이에 개장한 웨이신 무인편의점에서는 물건을 골라 그냥 들고 가면 된다. 휴대폰을 꺼내 결제하지 않아도 웨이신과 은행카드에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은행
중국농업은행(中國農業銀行)은 전국적으로 안면인식 인출을 시행하고 있다. 중국건설은행(中國建設銀行)은 상업용 안면인식 결제를 하고 있다. 이제 은행에서도 은행카드나 휴대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인출이나 결제를 할 수 있다.

병원
점점 더 많은 병원에서 미리 즈푸바오를 연동해 놓기만 하면 휴대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결제가 가능하므로 더 이상 진료비를 납부하느라 여러 번 줄을 서지 않아도 된다.
일상생활 중 점점 많은 곳에서
휴대폰이 작별을 고하고 있다.
휴대폰 결제가 아직 익숙하지 않다고?
Sorry, 휴대폰 결제는 머지 않아 종식을 고할 것이다.

무료취재 요청:webmaster@haoshandong.net
금주의 인기컨텐츠
[백문백답] 칭다오시 주택 고를시 주의   [면접상식] 중국 37개 도시 임금 순위
[길거리중국어] 펀쓰뤼징(粉丝ě   [관광안내] 중국 정저우, 세계 최고 길
[면접상식] 근무시간 종합계산제   [길거리중국어] 카오렁미엔(烤冷面)
의견쓰기
 
현재 0 /(최대 한글100자,영문200자)
전통의 맛 풍무(丰茂)양꼬치 wit
기분 좋은 식감 바삭바삭 돈가스전문집
"맛따라 멋따라" 칭다오 추천 민박 BES
양에 놀라고 맛에 놀란다! 후식한잔의
꽃밭에서 있는 화얼후퉁 뮤직 술집(花&
기차북역-진사탄맥주성
1년간 결항한 '인천-칭다
태국으로 몰리는 中 불임
매년 80억원 들여 오프라
현경대 민주평통자문회의
재청도한국인(상)회(회장 이영남)가 주최하고 칭다오한국총영사관..
마우스 클릭 송금 시대
저축이나 송금때문에 은행에 가서 번호표를 뽑았는데 앞에 대기자..
회사 소개 | 인재채용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제휴사 | 고객센터 |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