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韓國 | 好人才 펀팟교육 부동산여행커뮤니티 비즈취업쇼핑
 
로그인 - Login HSD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경제 / 문화 / 생활 / 기타
청도 / 연대 / 위해 /
산동
/ 중국
라이프 > 뉴스 > 경제
中 안방보험 흡수할 '다자보험그룹' 공식 설립

중국 정부의 위탁경영 아래 놓여있는 안방(安邦)보험그룹의 주요 자산을 흡수할 다자(大家)보험그룹이 중국은행보험감독회(은보감회)의 승인을 거쳐 정식 설립됐다.

11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이날 은보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자보험그룹의 공식 설립을 알렸다. 다자보험그룹은 안방보험 구조조정을 위해 신설된 회사로, 향후 안방그룹의 전략적 주주로서 안방보험의 일부 자산을 인수하게 된다. 이날 공개된 다자보험그룹 등록자본금은 203억6000만 위안로, 앞서 4월 안방보험이 감자한 규모와 일치한다.

은보감회는 “다자보험그룹은 안방보험그룹의 산하 기업인 안방생명보험과 안방양로보험, 안방자산관리공사의 지분을 양도받고, 다자재산손해보험을 설립할 것”이라며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안방그룹은 더 이상 새로운 보험관련 업무를 맡을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달 다자보험그룹의 출범 소식이 나왔을 때 시장에서는 다자보험그룹이 안방보험 구조조정 후 주요 자산을 흡수할 것이란 예측이 나왔는데, 이 전망이 맞아떨어진 셈이다. 시장은 “다자보험의 자본금과 안방보험이 6월 초 줄인 자본금 규모가 일치하고, 등록 주소 역시 안방보험이 사용했던 사무실과 일치하다”며 이 같이 관측했었다.

안방보험은 공격적인 인수합병(M&A) 행보를 보이며 우리나라 동양생명, ABL생명(옛 알리안츠생명)을 비롯, 뉴욕 랜드마크 월도프아스토리아 호텔, 미국내 스트래티직 호텔 &리조트 등을 사들이며 해외 M&A 시장 '큰 손'이라 불렸다. 하지만 무분별한 해외 M&A와 불투명한 지배구조로 지난해 중국 금융당국의 집중 규제 대상에 올랐다.

경영권이 당국에 넘어간 것은 지난 2017년 6월 우샤오후이(吳小暉) 전 안방그룹 회장이 당국에 체포돼 조사를 받으면서다. 우 전 회장은 지난해 2월 불법 자금조달 사기·횡령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고, 중국 당국이 경영 정상화를 위한다는 이유로 안방그룹 경영권을 임시로 접수한 것이다.

안방보험에 대한 위탁경영을 이어가던 중국 금융당국은 올해 초 안방그룹에 대한 위탁경영을 1년 더 연장하기로 했고, 보험과 관련 없는 자산 처분에 속도를 냈다. 이에 따라 이달 초 안방그룹 산하의 허셰젠캉(和諧健康)보험회사의 지분 전량이 푸자그룹(福佳集團) 등 5개 기업에 매각됐다. 허셰젠캉에 각각 77.698%와 22.302%의 지분을 보유했던 안방화재보험(安邦財險)과 안방보험은 주주 명단에서 퇴출됐다.

출처 : 아주경제 7월 11일 발췌



금주의 인기컨텐츠
[면접상식] 이런 아르바이트도 있어?   [길거리중국어] 다카(打卡)
[면접상식] 중국 톈진 한국 유학생 대   [] [산업/정책] 中 식품첨가제
[면접상식] 중국 31개 지역 최저임금   [면접상식] 헤드헌팅 러브콜 ‘3~5년차
의견쓰기
 
현재 0 /(최대 한글100자,영문200자)
칭다오 산둥성내 첫 ‘얼굴 인식’ 버스
미중 무역전쟁 속 애플 브랜드 이미지
시속 400km ‘영구자석형 고속열차’ 발
2019년 한·일 수입품 박람회 칭다오 거
칭다오신공항 종합 비즈니스 센터 연내
현경대 민주평통자문회의
재청도한국인(상)회(회장 이영남)가 주최하고 칭다오한국총영사관..
국경절 이벤트가 있는 갓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
마우스 클릭 송금 시대
저축이나 송금때문에 은행에 가서 번호표를 뽑았는데 앞에 대기자..
 
회사 소개 | 인재채용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제휴사 | 고객센터 | 사이트맵